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2022(壬寅)년 송파구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상태바
2022(壬寅)년 송파구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12.3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활력 넘치고 모두 환하게 웃을 수 있도록 전력 다하겠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희망찬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가 새로운 일상이 되었지만, 구민 여러분의 높은 시민의식과 헌신으로 빛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2022년은 용맹스럽고 위엄 있는 ‘검은 호랑이 해’입니다. 그 힘찬 기운이 여러분 가정에 깃들어 늘 건강과 풍요로움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송파는 대규모 개발사업과 균형 발전, 그리고 교육·문화 인프라 조성 사업으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들은 구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 없이는 할 수 없는 일들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송파구 골목골목 활력이 넘치고 모두가 환하게 웃을 수 있는 그날까지 전력을 다해 달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 웅 국회의원 (송파갑)

“무너지는 헌정 바로 세워 올바른 대한민국 만들어야”

김 웅 국회의원
김 웅 국회의원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국민의힘 송파갑 국회의원 김 웅입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국내 첫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지 2년이 다 되어갑니다. 그러나 제대로 된 체계를 확립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병상이 없어서 치료받지 못하는 환자들이 속출하고, 중노동으로 지친 의료진들이 자진 사직하는 등 의료 대응 체계는 이미 한계를 넘은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국민의 불안과 걱정은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현 정권은 이러한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고민보다는 정권을 연장하는 데에만 더욱 신경 쓰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이 어려움을 극복해나가야 합니다. 정치 변화와 개혁이 있다면 우리는 무너지는 헌정을 바로 세우고 건강하고 올바른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새해에는 지혜와 용맹을 상징하는 호랑이처럼 더 나은 대한민국의 내일을 맞이하기 위해 더욱 용행호보(龍行虎步)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정상국가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올 한해 보내주신 격려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배현진 국회의원 (송파을)

“호랑이처럼 굳센 기운으로 행복 되찾길 기원 드린다”

배현진 국회의원
배현진 국회의원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송파의 일꾼, 국회의원 배현진입니다. 새해를 맞아 첫인사를 올립니다.

변화와 회복을 기대했던 지난날은 여전히 국가적인 혼란 속에 허망하게 낭비되고 말았습니다. 한때 일상으로의 회복으로 활기를 되찾는가 싶었지만, 야속하게도 고난의 풍랑이 다시 찾아와 이웃들에게 실망과 상처만 주었습니다. 참으로 한숨만 나오는 한해였습니다.

희망에 대한 염원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더 이상 전염병으로 인한 비극적인 소식이 반복되지 말아야 하며, 이에 대한 대처가 지혜롭게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 바라건대, 송파 골목 곳곳에서 웃음을 다시 되찾는 때가 바로 올해, 임인년(壬寅年)이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새해엔 호랑이처럼 굳센 기운으로 행복을 되찾기를 기원합니다. 2022년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시쳇말로 ‘호랑이 기운이 솟아난다’라고들 하지요. 송파구민 여러분들도 그 이름처럼 작년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기운 내어 승승장구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송파가족 여러분! 지난해에 보내주신 사랑에 늘 감사를 드리며, 2022년은 보다 더 나은 세상, 행복한 송파를 구민 여러분께 안겨드릴 수 있도록 매순간 노력하겠습니다. 송파구민 여러분들의 새로운 해가 희망과 행복으로 가득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남인순 국회의원 (송파병)

“감염병 위기 극복-국리민복 꽃 피우는 한해 만들겠다”

남인순 국회의원
남인순 국회의원

다사다난했던 신축년(辛丑年) 한 해가 저물고 대망의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복 많이 받으시고, 평화와 배려가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1년은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전 세계적으로 힘들고 어려웠지만, 범정부 차원의 총력전과 함께 온 국민이 연대와 협력, 인내와 희생으로 위기를 극복해온 소중한 한 해였습니다. 
 
저는 정치가 국민의 눈에서 흐르는 눈물을 닦아주는 것임을 명심하고, 늘 국민의 편에서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민생 최우선의 생활정치, 사람과 환경을 살리는 살림정치에 전념해 왔습니다.

또한 송파병 출신 국회의원으로 송파 발전에 속도를 내고, 활력 있는 송파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부 관계부처 장관과 서울시교육감 등을 만나 송파현안 해결을 건의하고, 송파 발전을 위한 학교·공원 등 정부와 서울시 예산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왔습니다.

2022년 새해에도 사회적 연대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소중한 일상을 다시 회복해나가야 합니다. 저 또한 코로나19 방역을 적극 뒷받침하고,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는 물론 국가 필수예방접종 백신 자급화를 지원하며,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당과 국회 차원에서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특히 2022년에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실시되는데,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선거입니다. 무책임한 보수세력의 준동과 기득권 적폐세력의 부활을 막아내고 민주개혁진보 진영이 꼭 승리해 제4기 민주 정부를 우뚝 세워야 합니다.

호랑이처럼 냉철하게 직시하고 소처럼 우직하게 걷는다는 호시우보(虎視牛步)의 정신으로, 온갖 위기를 극복하고 공정하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힘있게 만들어나가야 하겠습니다. 임인년 새해는 코로나 감염병 위기를 극복하는 가운데,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국운이 융성하고 국리민복이 꽃을 피우는 희망찬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

“현장중심 의정활동으로 구민 복리증진에 더욱 노력”
 

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
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

존경하는 67만 송파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신축(辛丑)년 한 해를 뒤로하고, 흑호랑이의 위엄이 가득한 임인(壬寅)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상서로운 검은 호랑이의 굳센 기운이 여러분의 가정에 함께 하기를 소망합니다.

지속되는 코로나 위기상황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격변 속에서도 송파구의회가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고 동행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에 힘입어 송파구의회는 예산안 심사와 행정사무감사는 물론 의원 발의 조례 제·개정을 통해 구민들의 애로사항을 개선하고, 행정의 현장을 찾아 발로 뛰는 현장활동을 통해 구민의 목소리에 항시 귀 기울여 왔습니다.

또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관련 규정 개정을 통해 의회가 구민의 곁에서 더욱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도시 송파구는 다양한 자원과 젊은 역동성을 바탕으로 송파둘레길 조성, 거여․마천 종합개발, 풍납동 도시재생사업, 문화시설 아트갤러리 건립, 방이2동 및 잠실본동·풍납2동 청사 복합개발 등 각종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의회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관련 사업 추진을 독려하고, 견제와 감시의 눈을 통해 불합리하고 잘못되는 부분은 없는지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당찬 각오를 품고 출발했던 제8대 송파구의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따뜻한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구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