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방과후 프로 ‘송파쌤 레벨업 배움터’ 운영
상태바
송파구, 방과후 프로 ‘송파쌤 레벨업 배움터’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10.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청소년들의 방과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학교의 유휴공간을 활용, ‘송파쌤 레벨업 배움터’를 운영한다.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추진하는 ‘송파쌤 레벨업 배움터’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을 마련, 관내 청소년들의 방과 후 활동을 확대·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구는 방과후 교육에 참여할 관내 교육 전문법인과 기관·단체, 강사팀을 공개 모집해 총 6개 교육전문 단체를 선정했다. 이어 학교 대상 설명회를 거쳐 8개 학교(초등 3개, 중학교 5개) 참여를 결정했다.

‘송파쌤 레벨업 배움터’는 인문 소양을 갖춘 민주시민 양성교육을 하는 ‘행복 배움터’ 2개, 경제·관계·건강·진로 등 4대 분야 융합교육을 하는 ‘미래 배움터’ 3개 등 총 5개소로 구성돼 12월까지 운영된다.

세부적으로 보면 행복배움터는 업사이클링 공예 작업을 진행하는 ‘달그락 공작소’, 영화를 통해 지역공동체를 배우는 ‘사단법인 월드유스비전’이다.

미래배움터는 청소년 미래설계 프로그램 ‘청미모’, 나만의 책을 만들며 자기 이해와 타인과의 관계에 대해 배우는 ‘자녀사랑 학부모전문강사협의회’, 사적 경제와 공정 무역·환경·식생활에 대해 학습하는 ‘가치 알리미’ 등의 수업을 진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교육협력과(02-2147-2471)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