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의회, 초대 개방형 직위 의회사무처장 공모
상태바
서울시의회, 초대 개방형 직위 의회사무처장 공모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9.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서울시의회는 초대 개방형 직위 사무처장 공모와 관련, 10월8일부터 15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전국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전문인력 도입 내용을 담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지난해 12월 국회를 통과, 내년 1월13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효율적인 조직개편과 자치권 강화를 위해 개방형 직위 시의회 사무처장 채용을 먼저 진행한다.

시의회사무처장은 의장을 보좌하며, 의장의 명을 받아 의회 사무를 처리하는 자리다. 서울시의회가 보다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입법, 예‧결산 심의, 정책조사 등 전반적인 의정업무를 지원하고, 조직관리, 행정업무 등 운영사무를 총괄하며 소속 직원을 지휘‧감독하게 된다.

김인호 의장은 “지방의회는 지난 30년 의정경험을 밑거름 삼아 새로운 차원의 자치분권 시대를 만들어 가야 할 사명을 가지고 있다”면서 “전국 시‧도의회 맏형인 서울시의회는 선제적이고 혁신적인 의회 인사조직 개편을 이끌어야 할 책임이 있고, 초대 개방형직위 사무처장 채용은 그 첫 단추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특히 내년은 지방의회 발전사에서 의회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춰나가는 변화의 원년으로, 조직 관리와 의정 지원에 능숙한 자치분권형 인재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김인호 의장은 “지난해 개정된 지방자치법만으로는 제대로 된 인사권 독립이라 할 수 없고, 인사권과 관련된 4개 법령을 추가적으로 개정해 실질적인 자율성을 확보해야 한다”며 “지방의회 관련 법령 정비를 주관하는 중앙정부와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방의회와 중앙정부와의 가교 역할에 힘써줄 인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