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초·중생 대상 ‘온라인 코칭쌤’ 무료 운영
상태바
송파구, 초·중생 대상 ‘온라인 코칭쌤’ 무료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8.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코로나19로 혼자 공부하는 것이 일상이 된 청소년들이 학업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질의응답 교육지원 시스템 ‘온라인 코칭쌤’을 오는 18일부터 운영한다.

‘온라인 코칭쌤’은 학생들이 혼자 공부하다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생겼을 때 송파쌤 교육포털(www.songpa.go.kr/ssem)에 접속해 멘토와 함께 해결하는 서비스다. 관내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의 궁금증 해결을 돕는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상적인 등교가 어려운 상황에서 수준별 맞춤 학습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메우고, 학습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생이다. 구는 수학·영어 교과목부터 시범 적으로 운영한 후 9월부터는 대상을 초등학교 2학년까지 확대하고, 과학 교과목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초등학생의 경우 수학은 매주 금요일, 영어는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코칭이 운영된다. 중학생의 경우 수학은 매주 수요일, 영어는 매주 목요일이며 코칭 시간은 동일하다. 

송파구 관내 학생 중 혼자 공부하다가 학습도움이 필요한 학생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별도 신청 없이 교과과정 운영시간에 맞춰 송파쌤 교육포털에 로그인 후 질문하면 된다. 학생 1명당 최대 20분까지 코칭이 가능하며, 비용은 무료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