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돌봄SOS센터 12개 서비스제공기관 표창
상태바
송파구, 돌봄SOS센터 12개 서비스제공기관 표창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7.0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돌봄SOS센터 사업 시행 1년을 맞아 12개 돌봄SOS센터 서비스제공기관에 대한 표창을 한다. 사진은 돌봄SOS센터 서비스제공기관 업무 협약식 모습.
송파구는 돌봄SOS센터 사업 시행 1년을 맞아 12개 돌봄SOS센터 서비스제공기관에 대한 표창을 한다. 사진은 지난해 돌봄SOS센터 서비스제공기관 업무 협약식 모습.

송파구는 오는 5일 구청 대강당에서 돌봄SOS센터 서비스제공 12개 기관을 표창하고, 돌봄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제공기관 사례 공유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돌봄SOS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가사·간병 지원, 식사 지원, 동행 지원, 주거 개선, 단기시설, 안부 확인, 건강지원, 정보상담 등 8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파구 돌봄SOS센터는 1년 동안 긴급하고 도움이 필요한 구민 2165명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발맞춰 백신 예방접종과 동행지원 서비스를 연계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긴급하고 일시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주민이면 누구든지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청 및 상담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한편 송파구는 7월부터 저소득 밀집지역 동주민센터에 사회직 돌봄매니저와 간호직 돌봄매니저 2명으로 구성된 ‘돌봄전담 매니저’를 배치, 돌봄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앞장설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