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쌤’-지역 학교 연계 혁신프로그램 본격 시행
상태바
‘송파쌤’-지역 학교 연계 혁신프로그램 본격 시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5.0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학생 교육을 지원하는 ‘송파쌤(SSEM)’의 혁신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사진은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개관식 모습.
송파구는 송파쌤(SSEM) 미래교육센터의 자원을 지역 학교와 연계 지원하는 송파쌤 혁신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실시한다. 사진은 미래교육센터 프로그램 시연 모습.

송파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학생 교육을 지원하는 ‘송파쌤(SSEM)’의 혁신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구는 복잡한 지원방식에 따른 교사들의 혼선을 줄이고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송파쌤-학교 연계 사업’을 시작했다.

송파쌤-학교 연계 사업은 명사 특강, 창의활동, 직업 탐색, 미래교육, 진로 체험, 인성교육 등 6개 분야 총 200여개 프로그램으로, 신청 학교에 교육경비를 지원한다.

구는 우선 송파구 마을강사, 인물도서, 미래교육센터 등 인적·물적 자원을 총망라한 ‘송파쌤 교육 통합안내서’를 제작해 지난 3월 관내 학교에 배부했다.

구는 특히 1인 1악기, 합창동아리 등 학교 음악·예술 수업을 위해 5월 완공되는 ‘송파쌤 악기도서관’에서 필요한 악기를 대여하거나, 음악창작소를 활용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수업이 가능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송파구의 학교 연계 사업은 학교의 경우 관내 인적 자원을 즉시 활용할 수 있어 강사 채용 등 불필요한 행정력을 줄일 수 있고,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중학교 4차산업(AI·코딩 등) 수업은 학교 내 전문장비 구비 부족으로 직접 교육진행이 어려운 상황이나, 송파쌤 미래교육센터와의 연계가 가능해져 센터 방문 교육에 대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송파구는 4월 현재 기준 관내 52%에 해당하는 46개 학교와 연계해 교육을 지원했으며, 이후에도 참여를 원하는 관내 학교에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