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오금고-서울여대, 잠실고-서울대 맞춤교육
상태바
송파구, 오금고-서울여대, 잠실고-서울대 맞춤교육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4.13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대학의 우수한 자원과 인력을 활용, 지역 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 육성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이를 위해 지난 4월 자치구-고교-대학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내년 2월까지 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지역인재 육성사업은 자치구-고교-대학이 연계해 기존의 교과 위주 학습에서 벗어나 다양한 융합주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균형 발전 및 미래 인재 육성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올해 참여하는 학교는 오금고·잠실고 2개 고교와 서울여대, 서울대(평생교육원) 2개 대학이다. 정규수업과 동아리활동, 방과후 학교, 진로·진학 등 4개 분야에서 총 18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오금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울여대와 함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적 표현력 향상을 위한 STEAM교육, 아두이노(간단한 디지털 장비를 만들 수 있는 작은 컴퓨터)를 이용한 IoT체험, 라즈베리 파이를 활용한 웹프로그래밍, 생명과학 실험캠프, 인성진로 프로그램 등 11개 강좌로 구성했다.

올해 처음 참여하는 잠실고는 서울대(평생교육원)와 연계해 로봇 제작, 소프트웨어 제작, 경제 경영 탐색, 진로장벽 해결하기 등 7개 강좌를 진행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