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0:0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세계언론협회, 제3회 ‘PRESS AWARDS’ 수상자 발표
상태바
세계언론협회, 제3회 ‘PRESS AWARDS’ 수상자 발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3.2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 예정이던 제3회 ‘PRESS AWARDS’ 시상식 및 기념식을 상장·상패 전달을 통한 비대면 대체 행사로 변경하고, 29일 수상자를 발표했다.

‘PRESS AWARDS’는 언론 민주화 및 우리사회 각 분야의 문제점들을 발굴해내고 이를 심층 취재·보도하는 등 참된 공정과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헌신한 신문과 방송·통신 등 언론기관이나 언론매체, 기자,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PRESS AWARDS’는 언론기관이나 언론 매체에 수여하는 언론공로대상, 언론공로상, 언론인상이 있다. 또 기자·유튜버·인플루언서 등에게 수여하는 기자상, 유튜버상, 인플루언서상 등 총 6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각 부분 수상자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공모를 통해 접수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각 부문별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 검토 및 사전조사, 각 분과 전문 심사위원회 사실 확인 및 평가 분석, 공적 심사 등 3단계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언론의 민주화 및 편파적 언론정책에 대항하는 등 언론환경 개선을 통한 공익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세계언론협회의 발전에 기여한 신문·방송·통신 등을 포함한 언론기관 또는 언론 매체에게 수여하는 언론공로상에 △뉴스워커(대표이사 신대성) △바끄로뉴스(대표이사 박종철) 2곳이 선정됐다.

언론의 민주화 및 세계언론협회의 발전에 기여한 신문·방송·통신 등을 포함한 언론기관 또는 언론 매체에게 수여하는 언론인상은 △시민의 소리(대표이사 박병모) △한국NGO신문(대표이사 김승동) △사이언스MD뉴스(정석기 편집주간) 등 3곳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최우수 기자상에는 조현우 아유경제 편집국장, 차효진 WORLDYAN 기획취재부 차장 등 2인명 선정됐고, 우수기자상에는 노현주 일요주간 기자가 최종 선정됐다.

한편 이치수 심사평가위원장은 “공모에 함께 해 주신 전국의 언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이번 공모에선 언론공로대상과 유튜버상, 인풀루언서상 부문에 적합한 후보자가 없어 수상자를 선정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