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남인순, 온택트 의정보고회서 지역 현안사업 설명
상태바
남인순, 온택트 의정보고회서 지역 현안사업 설명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2.2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인순 국회의원이 25일 유튜브 채널 ‘남인순 티브이’를 통한 2021 온택트 의정보고회 도중 지역주민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남인순 국회의원이 25일 유튜브 채널 ‘남인순 티브이’를 통한 2021 온택트 의정보고회 도중 지역주민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남인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병)은 25일 유튜브 채널 ‘남인순 티브이’ 생중계를 통해 2021 온택트 의정보고회를 가졌다.

남인순 의원은 이날 △위례선 트램 패스트트랙으로 조기 착공 등 광역교통 개선대책의 차질 없는 추진 △서울시립도서관 분관 송파구 유치 △성동구치소 이전부지에 복합문화시설 유치 △중앙전파관리소 부지 송파ICT보안클러스터 단계적 개발 △한예종 송파구 유치 △서울시 동남권NPO지원센터·마을활력소 등 유치를 통한 풀뿌리 마을 거점 및 시민소통 플랫폼 마련 △장지 버스공영차고지 컴팩트시티 개발 및 화훼마을과 연계한 복정역세권 복합개발 추진 등에 대해 보고했다.

남 의원은 특히‘송파구민이 묻고 남인순이 답하다’의 순서를 통해 △지하철 3호선 연장노선 오금 구간 역사 추가 신설 건의 △위례신도시 대학병원 유치 및 교통망 확충 △거여·마천 도시발전 프로젝트 △GTX-D노선 마천역 신설 건의 △마천 파크데일아파트 초·중학교 설립 추진 등에 대한 현황과 추진 계획을 밝혔다.

남인순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주민들과 대면해 소통할 수 없었는데,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히고, “2월 말부터 시작되는 백신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꼼꼼하게 챙기고 방역을 감당하느라 영업 손실이 발생하고 일자리를 잃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특수고용직등의 지원방안 마련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남인순 의원의 2021 온택트 의정보고회는 유튜브 채널‘남인순 티브이’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