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성수, 문체부장관에 ‘예술종합학교’ 송파 이전 건의
상태바
박성수, 문체부장관에 ‘예술종합학교’ 송파 이전 건의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2.2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 개관식 참석 황희 장관에 정식 건의
박성수 송파구청장(왼쪽)이 23일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 개관식에 참석한 황 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한예종 송파 유치’에 대해 건의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왼쪽)이 23일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 개관식에 참석한 황 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한국예술종합교 송파구 유치’에 대해 건의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23일 황 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송파구 유치를 정식 건의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날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 개관식 참석 차 올림픽회관을 방문한 황 희 장관에게 이전을 추진 중인 한예종의 송파구 이전을 건의하고, 송파로 이전될 경우 관내에 구축된 문화예술 및 스포츠 시설과의 시너지 효과를 적극 설명했다.

박 구청장은 또한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 인근에 위치한 방이동 이전 후보지의 입지 여건과 기대 효과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주민들의 강한 이전 의지도 알렸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구는 역사·문화·예술·체육 등 다방면에서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예종 학생과 교직원들이 원하는 6개 원 통합캠퍼스 조성이 가능한 서울시내 유일한 부지”라고 강조하고, “정치적 이유나 균형발전 논리만이 아닌, 예술학교로서 한예종의 비전과 특수성을 고려해 결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송파구는 한예종 유치를 위해 오륜동 선수촌아파트 뒤 방이동 445-11번지 일대를 이전 후보지로 선정하고,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관내 문화체육기관인 한국체육대학교,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문화체육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기반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