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강동길, 전국시도의회의장협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강동길, 전국시도의회의장협 ‘우수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1.1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길 서울시의원이 13일 제9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강동길 서울시의원이 13일 제9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강동길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성북3)이 13일 시의회 본관에서 열린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매년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의정활동이 우수해 모범이 되는 지방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강동길 부위원장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의회 위상 정립, 입법 권한 강화, 자치조직 운영 등에 대한 과제들을 이뤄내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정책부대표 및 수석부대표로 활동하는 등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서울시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해 잘못된 점을 시정·건의하고, 주요사업 예산낭비 사례를 지적해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효과적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역할을 수행했다고 평가를 받았다.

강 부의원장은 특히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울시 공공 야간·휴일의원 지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시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96건 조례안을 발의했고, 서울시의회 민생실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전국 최초 공무직 조례를 제정했다.

강동길 부위원장은 “부족함이 많음에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할 수 있어 너무도 큰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서울시민들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