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1인 1악기’ 레슨 영상 제작 유튜브에 공개
상태바
송파구, ‘1인 1악기’ 레슨 영상 제작 유튜브에 공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11.0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구립교향악단과 손잡고 ‘집콕’시대 맞춤형 악기 레슨 영상 콘텐츠를 제작,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집에서도 혼자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송파구는 영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악기 연주를 배울 수 있도록 ‘송파쌤 온라인 악기레슨, 1인 1악기 챌린지- 구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오케스트라편’을 제작하게 됐다.

콘텐츠는 오케스트라의 이해(2편), 6가지 구성 악기 소개 및 기본 연주법(18편), 오케스트라 연주(1편) 등 총 21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케스트라의 이해 편에서는 오케스트라의 역사와 종류, 구성에 대해 안내하고   마에스트로인 지휘자의 역할과 지휘법 등을 소개한다.

6가지 구성악기 소개 및 기본 연주법 편은 현악기인 바이올린, 첼로, 비올라와 관악기인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기본자세, 운지법, 한곡 완성 등을 안내한다.

마지막으로 오케스트라 연주 편에서는 소개된 악기의 협연을 통해 오케스트라가 완성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제작된 영상은 송파구 통합교육포털(lll.songpa.go.kr)에서도 시청할 수 있으며, 각급 학교의 음악수업 및 동아리 활동에 활용되도록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송파구는 누구나 누리는 평생교육 플랫폼인 ‘송파쌤’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송파쌤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을 개관, 다양한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악기 대여 서비스, 1인 음악창작실 및 연습실 대관, 음악 관련 전시체험 및 소규모 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