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농수산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상태바
서울시농수산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9.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 한국가치경영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은 김경호 공사 사장(오른쪽)이 인증식 후 기념촬영 모습.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 한국가치경영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은 김경호 공사 사장(오른쪽)이 인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한국가치경영인증원으로부터 가락본사를 비롯 강서지사·친환경유통센터 등 전 사업장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45001’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으로, 다양한 유형의 위험요소 및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사업장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사항을 엄격히 평가한 후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안전보건 의식 함양을 위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위험성 평가, 내부 심사 등을 통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제거․관리하도록 하는 시스템인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구축하고 자율안전보건관리 활동체계를 정립했다.

김경호 공사 사장은 “구축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임직원의 지속적인 예방활동과 적극적인 참여활동을 통해 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도매시장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