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19 16:28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빛 축제 ‘서울라이트’ 시민 전시작 공모
상태바
서울시, 빛 축제 ‘서울라이트’ 시민 전시작 공모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7.1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시민의 아이디어로 ‘밤이 아름다운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2020 공공디자인 시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서울의 밤, 서울의 빛’을 주제로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모집한다. 선정작은 오는 12월 DDP에서 열리는 서울 대표 빛축제 ‘서울라이트’에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로 제13회를 맞는 공공디자인 시민 공모전은 공공디자인에 대한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물로 제작·설치하는 ‘시민참여형 공공디자인’ 사업으로, 2007년부터 매회 새로운 주제를 선정해 추진해오고 있다. .

올해 공모전은 오는 12월 DDP에서 열릴 서울 대표 빛 축제 ‘서울라이트(DDP 공공의 빛)’와 연계해 ‘서울의 밤, 서울의 빛’을 주제로 진행된다. 서울의 야간 관광콘텐츠 부문과 이웃의 밤을 위한 공공디자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한다.

공모전은 총 44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총 2500만원의 상금과 서울시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작품은 실물로 제작하여 DDP를 포함한 서울 곳곳에 설치될 계획이다.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은 특별한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1인당 최대 1점(팀 공모 불가)에 한해 제출 가능하다.

8월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우수공공디자인인증제’ 홈페이지(www.sgpd.seoul.go.kr)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고시·공고’ 또는 ‘내 손 안에 서울 홈페이지,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