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6-04 15:46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성내천 주제 놀이수업 동영상 제작 보급
상태바
송파, 성내천 주제 놀이수업 동영상 제작 보급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4.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놀이수업을 성내천을 주제로 한 동영상으로 제작,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보급한다.

이번 동영상은 송파구 자체 교육지원플랫폼 ‘송파쌤’(SSEM)의 마을강사 연구팀 ‘일곱빛깔의 이음’이 만들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유치원 개학이 무기한 연기되고, 초등학교는 단계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실시하자 어린이들이 동영상을 즐기며 학습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제작했다.

동영상은 성내천을 주제로 총 6개가 제작됐다. 송파구의 여러 마을에 걸쳐 있는 성내천은 지역주민들이 산책 코스로 많이 이용하는 송파의 명소다.

동영상은 이론수업과 실습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론수업은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성내천의 과거와 현재, 성내천의 소중한 물을 주제로 만들었다. 

실습수업은 성내천 노래 배우기, 성내천 율동 배우기, 성내천 꽃 카나페 만들기, 성내천 젠탱글 그리기 등이다.

마을강사가 직접 작사·작곡한 성내천 노래랑 율동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집이나 학교(돌봄교실 등)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꽃 카나페 영상과 집중력·창의력을 키워주는 젠탱글 영상을 제작해 아이들이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송파구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유치원·학교에 배포했다. 자기주도학습관 블로그(https://blog.naver.com/songpa-edu)와 송파쌤 마을강사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