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온라인 도서대출 등 비대면 서비스 다양화
상태바
송파, 온라인 도서대출 등 비대면 서비스 다양화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3.3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코로나19’로 다중이용시설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도서관 온라인 도서 대출 등 다양한 온라인 여가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글마루도서관의 온라인 대출 모습.
송파구가 ‘코로나19’로 다중이용시설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온라인 도서 대출 등 다양한 온라인 여가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글마루도서관에 온라인 대출 신청 후 찾아가는 모습.

송파구는 ‘코로나19’로 다중이용시설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온라인 도서 대출 등 다양한 온라인 여가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간편 도서 대출은 도서관 휴관으로 도서 대출에 불편을 겪는 구민들을 위해 마련한 서비스로,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송파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lib.or.kr/)에서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 휴관 종료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희망도서를 선택해 대출을 신청한 후, 다음날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찾아가면 된다. 송파글마루도서관, 송파어린이도서관, 송파어린이영어도서관 외 8개 구립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간편 도서대출 신청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1인 최대 5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도서는 안내문자에 따라 신청 다음날 오후 2~5시 사이 정해진 장소에서 수령할 수 있다. 도서관별 이용 인원과 수령 장소가 다르니 서비스 신청 전 확인이 필요하다.

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출신청을 받은 모든 도서를 책 소독기로 소독 후 별도 포장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접 대면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구립도서관 11개소에는 도서 전달을 위한 안심부스를 설치했다.

송파구는 또한 집에서도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평생학습원 1분기 등록학습자를 대상으로 ‘재미있는 타로 이야기’와 ‘한국미술 이야기’를 온라인 영상으로 제공해 교육을 지속하도록 돕고 있다.

가락1동 자치회관 수강생들을 위해 요가, 라인댄스, 통기타, 중국어, 종이접기 등 15개 문화·여가 강좌 영상을 제공한다.

문의: 송파글마루도서관(02-449-8855), 송파구 평생학습원(02-2147-2454)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