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일자리 정책·채용정보 ‘가이드북’ 발간
상태바
송파구, 일자리 정책·채용정보 ‘가이드북’ 발간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1.3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올해 분야별 일자리 정책과 취·창업 지원제도를 총 정리한 ‘2020 송파구 일자리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구직자와 기업이 송파만의 일자리 정책과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한 ‘일자리 가이드북’은 동별 인구·사업체 현황, 일자리시설 현황, 분야별 일자리사업 등 알찬 정보를 담았다.

가이드 북에는 관내 20여개 일자리 지원시설의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일자리 지도’를 수록했다. 송파구의 일자리 컨트롤타워인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를 비롯해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등 각 시설의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또한 분야별 일자리사업이 총망라돼 있다. 3400여 개의 공공일자리 채용정보를 비롯해 여성·청년·중장년 등 계층별 맞춤형 직업능력 개발 훈련 프로그램, 문정비즈밸리 온라인 전문채용관, 취업성공 19데이(일자리 구하는 날), 일자리박람회 등 구인·구직 매칭률을 높이는 고용연계서비스를 상세히 수록했다.

이밖에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융자 지원과 우수 인증 획득 지원 제도는 물론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 지원, 송파 청년 창업도전 프로젝트 등 창업지원 정보도 수록했다.  

구는 일자리 가이드북을 통해 구직자의 일자리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기업과 예비 창업가에게 새로운 기회를 위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20 송파구 일자리 가이드북’은 2월 초 구청과 동주민센터, 관내 일자리 지원시설 등 곳곳에 배부될 예정이다. 추후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job.songpa.go.kr) 자료실에서도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