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19 13:14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관내 7개 박물관 연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송파구, 관내 7개 박물관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1.17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3월1일까지 관내 박물관과 함께하는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를 운영한다.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는 송파구 관내 위치한 송파구립 예송미술관을 비롯 송파책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 몽촌역사관, 롯데월드민속박물관, 롯데뮤지엄, 한국광고박물관 등 7개의 박물관이 협력해 운영하는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매년 여름 및 겨울방학을 이용해 어린이와 학생 등 가족단위 주민들이 역사, 고고학, 민속, 미술, 스포츠, 광고 등 주제가 각기 다른 다양한 전시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예송미술관의 ‘공간 속의 나’ △송파책박물관의 ‘흥얼흥얼, 노래책 이야기’ △몽촌역사관의 ‘열려라! 백제마을’, ‘꿈마을체험! 북북박박’, ‘스탬프를 찾아 떠나는 여행’ △롯데월드민속박물관의 ‘왁자지껄! 살아있는 박물관’, ‘유물 속 십이지신 이야기’ 등 각 박물관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박물관 나들이는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진행돼 참여하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박물관에서 공통으로 배부하는 감상활동지를 지참해 프로그램을 즐기면 확인 도장을 받을 수 있다.

7개 박물관의 확인 도장을 모두 받으면 공식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수료증은 방문 순서에 상관없이 마지막 박물관에서 제공한다. 특히 이 수료증은 추후 학교 방학과제로도 제출 가능해 인기 만점이다.

프로그램 일정과 참가비 등의 자세한 내용은 각 박물관의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하면 된다.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송파구 곳곳의 기관들이 힘을 모아 구민을 위한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했다”며, “구민의 일상이 예술이 되고, 예술이 다시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해 ‘문화예술도시 송파’의 품격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