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1-17 23:07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2동, 주민 찾아가는 스포츠검진센터 운영
상태바
송파2동, 주민 찾아가는 스포츠검진센터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12.1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송파2동은 12일 경로문화센터에서 지역주민에게 개인별 체력을 측정해 맞춤형 운동법을 안내하는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를 운영했다. 사진은
송파구 송파2동은 12일 경로문화센터에서 지역주민에게 개인별 체력을 측정해 맞춤형 운동법을 안내하는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를 운영했다. 사진은 상담 모습.

송파구 송파2동은 12일 경로문화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개인별 체력을 측정해 맞춤형 운동법을 안내하는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는 서울시체육회 소속 체력측정사와 운동처방사가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체력을 점검하고, 맞춤형 운동법을 알려주는 건강관리 서비스다.

행사는 체력측정사가 전문 기구를 사용해 체질량지수(BMI)와 심폐지구력·근력·유연성·순발력·평형성 등을 측정하면, 운동처방사가 이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운동법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꾸준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측정 결과지와 함께 상담내용을 꼼꼼히 기록한 가이드북도 제공했다. 또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조와 스트레칭 등을 설명하는 동영상도 제공했다.

한편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는 송파2동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2동 주민센터(02-2147-433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