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아이돌봄 정보 한눈에…‘우리동네 키움포털’ 오픈
상태바
아이돌봄 정보 한눈에…‘우리동네 키움포털’ 오픈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12.1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흩어져있던 다양한 아이돌봄 정보를 통합해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https://iseoul.seoul.go.kr/icare)’을 구축, 10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나섰다.

서울시는 올해까지 지역 곳곳에 103개의 센터 설치를 확정했으며, 12월 현재 36개 센터가 운영 중이다. 키움센터는 2022년까지 400개소가 문을 열 예정이다.

키움포털은 초등학생 방과 후 틈새 보육을 메워주는 ‘우리동네 키움센터’에 대한 상세한 시설 정보와 온라인 예약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이용 아동에 대한 출결현황까지 실시간으로 학부모에게 전송해 안심하고 키움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까지 마련했다.

시설 검색에 있어서는 키움센터 외에도 우리집 주변에서 이용가능한 모든 돌봄시설과 교육정보 등을 한번에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연령·기관·지역별 맞춤형 검색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내 주변에 위치한 모든 돌봄시설을 지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해마을단위에서 운영 중인 돌봄공간을 한눈에 보여준다

키움포털 내에는 서울시 초등돌봄 관련 정책과 정보를 일원화해 제공하면서, 아동과 부모·온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참여형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우리키움참여단의 온라인 소통공간도 마련된다.

한편 키움포털은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IT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들이 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돌봄정보에 쉽게 접근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