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제1회 ‘WFPL 국회의정평가대상’ 11월19일 발표
상태바
제1회 ‘WFPL 국회의정평가대상’ 11월19일 발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10.1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언론협회-국제정책연구원, 20대 국회의원 전원 의정활동 평가
이치수 세계언론인협회 회장
이치수 세계언론협회 회장 (심사평가위원장)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회장 이치수)와 국제정책연구원이 20대 국회의원 전체에 대한 의정활동을 평가, 오는 11월19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제1회 WFPL 국회의정평가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제1회 WFPL 국회의정평가대상은 대상과 특별상, 최우수상 부문 등 3개 부문. 대상 부문은 혁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국회의원 중에서 국회 상설특별위원회를 포함한 각 상임위원회 별로 1인에게 수여한다.

특별상 부문은 법안 발의 등 창의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국회의원을 선정 수여하며, 최우수상 부문은 열정적으로 법안을 발의하는 등 의정활동을 펼친 최우수 국회의원을 선정 수여한다.

주최 측은 세계연맹이 자체 개발한 WF 의정혁신지수 방식의 국회의정 평가시스템으로 각 부문 수사자를 평가 선정한다고 밝혔다.

평가 범위는 4차 산업혁명시대 경쟁력 강화 등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혁신 법안, 국민의 질적인 삶과 연계된 민생법안 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국회의원이 입법 발의한 법안 등에 대한 정성평가와 정량평가 모두 포함된다.

이와 함께 국회의원의 대국민 성실도, 각 분야와 관련한 법안 발의 및 여러 가지 제반 여건으로 통과되지 못한 폐기 법안 등도 평가에 반영되며, 이를 양적 평가가 아닌 질적인 측면에서 평가한다.

이치수 국회의정평가대상 심사평가위원장은 "우리 국민들은 보다 엄격하고 정확한 평가를 통해 어느 국회의원이 국가와 국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한다"며, "이번 평가는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려 있는 만큼 국민 여러분께서도 평가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항상 지켜봐주시고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20대 국회의원 전체에 대한 의정평가와 관련한 평가자료 추가 제출 기한은 10월31일 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연구기관인 국제정책연구원의 '국회의원 의정평가'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