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 ‘마을강사’ 모집
상태바
송파구,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 ‘마을강사’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9.2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청소년의 문화예술, 창의분야 교육을 지원할 ‘송파쌤(SSEM) 마을강사’를 10월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구는 올해 자체 교육지원시스템인 ‘송파쌤(ongpa Smart Education Model)’을 개발하고, 올해 1월 선정된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해 어린이 및 청소년의 학습과 진로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마을강사는 학교 정규 교육과정 중 특정분야의 전문성을 가지고 학교 교사와 협력해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협력 교사이다.

모집분야는 △연극, 뮤지컬, 패션디자인, 애니메이션, 실용음악 등 문화·예술·체육분야 △드론, 코딩, 요리, 제과제빵, 바리스타, 영화 제작 등 4차산업 및 진로분야. 이 외에도 학교 교과과정 또는 방과후 학교와 연계할 수 있는 분야, 지역 내 기관 소속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비교과 영역도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단체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는 사람, 교육 관련 전공자, 경력자, 자격증 소지자 또는 교육 경험이 있는 사람, 송파혁신교육지구를 통한 교육발전에 관심이 있고 의지가 있는 사람이다.

지원은 10월4일까지 송파구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수업계획안·자격 증빙자료 등과 함께 구청 교육협력과(혁신교육팀)를 방문하거나 이메일(cyw0308@songpa.go.kr)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10월11일 마을강사 100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7개월간 이론 및 실습 등 총 4단계의 교육과정을 거쳐 현장 파견 전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마을강사에게는 수료증이 교부되며, ‘송파쌤 마을강사 인력풀’에 등록, 별도로 관리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송파구 교육협력과( 02-2147-2388)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