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18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안전-일자리 주민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송파구, 안전-일자리 주민 아이디어 공모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6.1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6월 말까지 ‘서울을 이끄는 송파’를 만들어갈 올 상반기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구는 지역 발전을 이끌 정책과 사업 수립을 위해 공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공모는 연중 진행되며, 상·하반기로 나눠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시상한다.

제안 분야는 안전하고 편리한 송파, 청년·중장년 등 구민 일자리 창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중점 주제 뿐 아니라 구정 전반에 관한 아이디어도 제안 가능하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에서 사업 타당성을 검토해 실행된다. 지난해 상반기 수상 아이디어 중 도서관 홈페이지 내 약자를 위한 시설현황 게재, 축제 팜플릿에 소화기 위치 표시, 소외된 이웃과 소통하는 SOS 빨간우체통 설치 등이 구정에 반영됐다.

구는 올 상반기 접수된 제안을 심사해 8건 내외로 우수제안을 선정할 방침이다. 우수 제안은 금상·은상·동상·장려상을 수상하고, 20만원에서 최고 2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아이디어 공모 참여는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구민참여→아이디어 제안→제안참여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획예산과 아이디어 담당자(02-2147- 2436)에게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1년 동안 모두 666건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돼 이중 29건이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됐다. 채택 된 제안은 LED전광판 설치 운영, 청소 및 재활용 배출에 관한 제한, 금연 과태료 종합 매뉴얼 제작, 소외된 이웃과 소통방안 등이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