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찾아가는 에너지절약 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송파, 찾아가는 에너지절약 체험교실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6.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11일 잠실 트리지움아파트 내 매미공원에서 유치원 및 초등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자원 재활용 체험 교육 모습.

송파구는 11일 잠실 트리지움아파트 내 매미공원에서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유치원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교실은 특수 개조된 교육용 차량을 이용, 자원의 소중함을 깨닫고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체험 위주로 진행된다. 

교육차량 내부에는 태양광 라디오와 주스를 만드는 자전거 발전기, 전기 없이 작동하는 여과식 정수기·절수기, 신재생에너지 체험 교구 등이 준비돼 있다. 직접 전기를 만드는 놀이를 통해 에너지 생성과정을 익히고 친환경에너지 사례를 살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체험부스도 펼쳐진다. 업사이클링, 신재생에너지 등을 다룬다. 업사이클링 체험에서는 자원 재활용을 통해 친환경 예술품을 만드는 시간을 가진다. 버려진 장난감을 분해해 새로운 장난감으로 만들고 폐현수막을 활용해 파우치로 재탄생 시킨다. 파우치에는 멸종위기 동물을 그려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는다.

신재생에너지 체험전은 태양광 발전에 주목한다. 은박지를 이용한 태양열 요리기로 달걀 삶기를 할 수 있고 태양광 미니자동차를 만들 수도 있다.

친환경 녹색제품 전시전도 이어진다. 친환경 수세미와 EM용액으로 만든 비누, 치약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녹색제품을 소개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