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159개 외국계 기업 채용박람회
상태바
서울시, 159개 외국계 기업 채용박람회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6.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레알코리아·보잉코리아 등 159개 외국계 기업이 참여하는 제14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4·5일 이틀간 코엑스3층 D홀에서 열린다. 

채용박람회는 포브스 글로벌 2000에 포함된 기업이 68개 사에 달하는 등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구직자와 인사 담당자간 면접이 진행되는 심층면접관과 채용상담관, 행사 참가기업 기업 설명회, 영문이력서 첨삭 등 맞춤형 취업컨설팅, 외국계 기업 취업 노하우 강의를 제공하는 취업 특강으로 구성된다.

외국계 기업은 신입보다는 헤드헌터를 통한 경력직 채용방식을 선호하고, 국내 기업에 비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통로가 적어 청년 구직자들에게 취업 장벽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서울시는 인사담당자와의 대면 상담, 맞춤형 컨설팅 등으로 구성된 구직자 밀착형 프로그램이 경력이 없는 구직자들의 외국계 기업 채용정보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19개 사의 외국인투자기업 인사 담당자가 직접 나서 기업 채용 절차와 인재상 등을 소개하고,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에 답하는 기업설명회와 외국계 기업 채용 공고를 찾는 법, 취업 성공 선배가 들려주는 외국계 기업 취업 꿀팁 등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취업 특강도 채용박람회 양일간 내실 있게 운영된다.

사전등록 없이 현장을 방문하는 구직자는 국․영문 이력서, 자격증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력서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진행되는 단순 채용상담이라도 기업별 인재DB에 등록되기 때문에 추후 면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s://www.jobfairfic.org/v19/)를 방문하면 채용상담이 가능한 기업과 기업별 필요 서류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