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권수정, 여성청소년 생리대 보편 지급 촉구
상태바
권수정, 여성청소년 생리대 보편 지급 촉구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5.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수정 서울시의원과 시민단체 회원들이 28일 시의회 본관 앞에서 ‘서울시 여성청소년 생리대 보편 지급 운동본부’ 발족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권수정 서울시의원(정의당·비례대표)은 28일 시의회 본관 앞에서 참교육학부모회 등 25개 단체와 함께 ‘서울시 여성청소년 생리대 보편 지급 운동본부’ 발족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권 의원은 운동본부 발족 회견문을 통해 “세계 월경의 날인 5월28일 서울시가 청소년에게 보편적 복지로 생리대를 지급할 것을 요구하는 ‘서울시 청소년 생리대 보편지급 운동본부’를 발족한다”며, “앞으로 조례 청원운동과 캠페인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 의원은 “인구의 절반이 매달 수일 동안 경험하는 생리는 자연적인 현상이며, 본인의 의지로 막을 수 없는 신체활동임에도 불구하고 부끄러움, 민망함 등 부정적인 이미지와 더불어 지극히 개인의 문제로 치부하고 있다”며, “개인의 문제가 아닌 국민 건강의 문제이자 공공정책의 영역이라는 인식 전환의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이제는 서울시의 정책적인 변화도 수반되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운동본부는 경기도 여주시가 전국 최초로 여성청소년 생리대 보편 복지를 시행한 선례에 비춰 여주시의 3배가 넘는 재정자립도를 가졌으며 그동안 청소년 복지확대와 여성건강권 실현에 앞장서왔던 서울시에 여성청소년 생리대 보편지급을 강력히 촉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