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위례신도시 ‘트램’ 정상 추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위례신도시 ‘트램’ 정상 추진 업무협약 체결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5.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서울시·경기도-송파구·성남시, LH-SH공사 참여

 

▲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경기도, 송파구, 성남시, LH, SH공사는 위례신도시의 ‘트램’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관계기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트램 상상도.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경기도, 송파구, 성남시, LH, SH공사는 위례신도시의 ‘트램’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21일 관계기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지난해 7월 위례신도시 트램 사업을 공공사업으로 전환 추진하기로 결정한 합의에 따라 관계기관 간의 역할을 결정해  최종 명문화한 것이다.

협약에는 광역 교통개선대책의 수립권자인 국토부와 설계·건설·운영 등 실제사업을 시행하는 서울시, 트램 건설 사업에 필요한 비용을 부담하는 LH·SH공사를 비롯해 경기도·송파구·성남시 등 관계기관이 참여했다.

▲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경기도, 송파구, 성남시, LH, SH공사는 위례신도시의 ‘트램’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관계기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트램 노선도.

협약 내용은 국토교통부가 위례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수립권자로서 트램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관계기관 간 이견사항 중재 및 협력 체계 구축 등을 총괄하고, 서울시는 위례신도시 트램 사업의 시행기관으로서 사업 시행을 위한 행정절차, 설계, 건설, 운영 등을 추진한다.

또 위례신도시 택지개발사업 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서울주택도시공사가 트램 건설에 소요되는 사업비를 부담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한편 위례신도시 광역교통대책에 포함된 위례 트램은 총 사업비 1800억원을 들여 5호선 마천역부터 8호선 복정역·위례역(가칭)을 잇는  5.44㎞ 구간에 12개의 정거장이 들어서는 사업으로, 연내 기본계획 용역 착수 등 본격적인 사업 추진이 진행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