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서울시 성평등상’ 후보 추천 접수
상태바
서울시, ‘서울시 성평등상’ 후보 추천 접수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4.2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성평등 실현 등에 공적이 큰 시민·단체·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서울시 성평등상’ 후보를 5월20일까지 추천·접수 받는다.

서울시 성평등상은 성평등 실현, 여성 사회참여 확대, 여성인권 및 안전 강화 등 3분야로 나눠 선정한다.

성평등 실현 분야는 사회 각 분야의 성평등 문화 및 성 주류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기업)를, 여성 사회참여 확대 분야는 여성 일자리 창출, 일·가족 양립문화 확산, 가족친화 경영을 통해 여성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한다.

또 여성인권 및 안전 강화 분야의 경우 한부모가정, 여성노인, 탈북여성 등 소외여성 지원, 가정폭력․성폭력 피해 예방 및 피해자 돌봄, 안전한 서울 만들기 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분야별 추천된 수상후보자에 대해서는 공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총 6명을 선정, 성평등주간(7월1일∼7일)기간 중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 후보자 추천 대상은 서울시에 3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갖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기업). 다만 서울시장이 특별한 공적이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거주 장소 및 기간에 제한이 없다.

후보 추천권자는 서울시와 자치구 또는 일반단체(기업) 및 개인이며, 개인추천의 경우 만 20세 이상 서울시 거주시민 1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할 수 있다.

신청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seoul.go.kr) 및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홈페이지(http://woman.seoul.go.kr)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작성 시 문의사항이나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02-2133-5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