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석촌호수 관광정보센터에 홍보조형물 설치
상태바
석촌호수 관광정보센터에 홍보조형물 설치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2.28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등신대-‘I·SEOUL·U ♡ SONGPA’ 조형물

 

▲ 송파구는 석촌호수에 있는 송파관광정보센터 내부에 세계적 아이돌 그룹인 ‘방탄소년단’의 실물 크기 사진을 설치해 송파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송파구가 석촌호수 동호에 있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송파관광정보센터’에 포토 존을 설치했다.

우선 송파관광정보센터 앞 석촌호수 산책로에 서울시와 송파구의 도시명 브랜드 조형물 ‘I·SEOUL·U ♡ SONGPA’를 설치했다.

또한 관광정보센터 내부에 세계적 아이돌 그룹인 ‘방탄소년단’의 실물 크기로 제작된 등신대를 설치, 송파를 찾은 10대 청소년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서울시 도시명 브랜드 ‘I·SEOUL·U’(아이서울유)는 여의도 한강공원과 어린이대공원·시청광장 등 서울시내 주요 명소에 조형물로 세워져 있다. 자치구명 브랜드를 동반해 설치한 사례는 송파구가 처음.

‘I·SEOUL·U ♡ SONGPA’ 조형물은 너비 12m, 높이 1.35m 규모로, 석촌호수를 배경으로 송파의 도심을 담을 수 있어 제2롯데월드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또 하나의 포토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2015년 개관한 송파관광정보센터는 영어·중국어·일어·러시아 통역이 가능한 구민 관광서포터즈가 상주하며 관광객들에게 명소, 교통, 맛집 등을 안내한다.

또한 송파구의 각종 여행 안내책자와 정보지를 무료로 배포하며, 잠누리·잠애리 인형, 송파 텀블러, 한성백제 기념주화, 스노우볼 등 송파의 역사와 현재를 상징화한 다양한 관광상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송파구 국제관광과 관계자는 “포토존 설치로 관광객들이 관광정보센터로의 접근을 더욱 쉽게 하고 송파의 다양한 여행정보를 알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SNS 이용이 늘어가는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춰 기념 촬영 명소로 사랑받을 수 있는 송파만의 이색 장소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