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희걸,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조례 발의
상태바
김희걸,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조례 발의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2.2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희걸 서울시의원

김희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양천4)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지원 조례안이 26일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가결됐다. 조례안는 3월8일 본회의를 통과하면 공포 즉시 시행된다.

조례안은 어린이놀이시설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관리계획 수립·시행, 관리계획 추진에 필요한 예산 지원, 월 1회 이상 안전점검 의무 이행과 필요시 보건 관련 전문기관에 위생점검 의뢰, 안전점검 결과에 대한 행정 지도,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사업 지원 및 안전지킴이 예산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희걸 의원은 “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의 기대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자치단체가 안전관리 정책을 책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는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다”며, “어린이놀이시설의 효율적인 안전관리와 시설 유지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안전사고 예방과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조례를 제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어린이놀이시설은 어린이의 성장 발달과 정서 함향은 물론 사회성과 창의성 증진이라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활동영역이기 때문에 안전관리와 위생점검이 매우 중요하다”며 “조례가 제정되면 서울시내 어린이놀이시설의 효율적인 안전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김희걸 의원은 시의회 제15기 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연구·발표함으로써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