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황인구, 인도네시아 국가재난관리청 방문
상태바
황인구, 인도네시아 국가재난관리청 방문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1.3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인구 서울시의원(맨 오른쪽)이 인도네시아 정부 초청으로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을 방문, 관계자로부터 기상관측 수준 및 관측체계 등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황인구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4)이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인도네시아 정부 초청으로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BMKG)과 인도네시아 대통령 직속 국가재난관리청(BNPB)을 방문했다.

우리나라 기상청의 역할을 수행하는 BMKG와 대통령 직속기관으로서 재난관리 활동 전반을 총괄적으로 기획 집행하는 BNPB는 인도네시아 재난관리체계의 핵심을 구성하고 있는 정부기관이다.

황 의원은 인도네시아 자연재난 발생 상황과 BMKG와 BNPB의 역할 등에 대해 설명 듣고, 자연재난의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 및 역량 강화 방안 등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황인구 의원은 “재난안전체계 개선에 많은 관심이 있는 양국의 입장을 기반으로 상호교류를 더욱 활발히 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나라의 자연재난에 대비한 여러 노력을 해나가면서 재난대비안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국제 교류를 포함한 다각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황인구 의원은 현재 사단법인 한국지진재난안전협회장을 맡고 있으며, 일본 고베대지진방재센터 방문에 이어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과 국가재난관리청 방문을 통해 재난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및 개선방안과 재난안전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