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신규 전입세대 생활정보 책자 발간
상태바
송파구, 신규 전입세대 생활정보 책자 발간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1.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가 송파 전입 세대를 위해 종합생활안내서‘어서 와! 송파는 처음이지?’를 제작했다. 사진은 안내책자 표지.

송파구가 송파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는 전입 세대를 위해 종합생활안내서‘어서 와! 송파는 처음이지?’를 제작했다.

구는 1월부터 가락동 재건축 아파트단지인 ‘헬리오시티’에 1만여 세대 입주가 본격화 되는 등 새해 전입세대가 크게 늘어날 것을 대비, 다양한 생활정보가 담긴 안내책자를 제작했다. 

생활안내 책자 ‘어서 와! 송파는 처음이지?’에는 송파만의 특색 있는 정책과 송파 곳곳에서 누릴 수 있는 명소·편의시설 등이 150페이지에 걸쳐 소개돼 있다.

안내책자는 생활민원, 안전·교통, 건강·복지, 보육·교육, 문화·체육·관광, 생태·환경, 일자리 등 크게 7개 테마로 나눠 구성돼 있다.

특히 주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복지, 보육, 교육 정책은 물론 집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 혜택도 담겨 있다. 

또한 쓰레기 배출방법,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나눔장터 및 직거래장터 정보, 무료 공연, 송파의 맛집 등 생활밀착형 정보도 가득하다.

한 손에 잡히는 핸디북 사이즈로 제작한 책자는 동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 세대나 관심 있는 구민 모두에게 무료로 배부한다.

구는 또한 송파구청 민원실과 구립 도서관 등 관내 곳곳에 비치하고, e-book으로도 제작해 송파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