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글마루도서관, 자료실 북큐레이션 진행
상태바
송파글마루도서관, 자료실 북큐레이션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8.3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글마루도서관은 독서의 계절 9월을 맞아 자료실 북 큐레이션을 실시한다.

자료실 북 큐레이션 주제는 1층 새싹마루 자료실의 경우 ‘타이포그래피가 이쁜 책’, 2층 지혜마루 자료실은 ‘한가위, 긴 연휴를 위한 추리 소설’, 3층 지식마루 자료실은 ‘가을철 우리의 산과 바다’이다.

북 큐레이션 선정도서로는 어린이 도서로 ‘나도 키 컸으면 좋겠어,’ ‘싫은 날’, ‘낱말공장나라’, ‘감기걸린 물고기’, ‘들어봐! 들리니?’ 등 30권. 성인 도서는 ‘해바라기가 피지 않는 여름’, ‘미스터 메르세데스’, ‘오리엔트 특급 살인’, ‘거짓말을 먹는 나무’, ‘밀실살인게임 2.0’ 등 24권. 

이번 북 큐레이션 선정 도서는 독자들이 독서와 더불어 후속 활동이 가능한 도서들로 선정됐다. 어린이 도서의 경우 폰트를 활용해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드는 ‘타이포그래피’ 책들을 통해 책을 읽는 아이들이 타이포그래피 제작과정을 배움과 동시에 자신들의 글씨를 점검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성인 도서의 경우 국내의 다양한 여행지와 여행루트가 담긴 책들을 통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여행 계획을 수립하는 데 기여함과 더불어, 국내의 숨겨진 아름다운 여행지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북 큐레이션은 매달 자료실 담당 사서들이 주관해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송파글마루도서관(02-449-88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