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마천시장 점포 입주 청년상인 모집
상태바
송파구, 마천시장 점포 입주 청년상인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8.1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마천시장에 입점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상인을 21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관내 전통시장 활성화 및 창업을 통해 취업의 꿈을 실현시키려는 청년들을 위해 마천시장 내 빈 점포 4곳을 활용, 청년상인 창업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송파구에선 처음 추진되는 '마천시장 청년상인 창업지원 사업'은 마천시장 상인회와의 협의와 상가 소유주와의 임대차 계약 체결 등을 통해 최소 2년 간의 안정적인 임차기간과 임대료 동결 등을 확보했다.

청년들이 입주할 점포는  6평 내외 규모로, 작지만 실속 있는 꿈의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인테리어 비용과 보증금․임차료 등 점포 별 최대 2160만원이 지원된다.

또한 초기 창업과 경영 안정을 위해 업종별 컨설팅, 세무·회계 교육, 기존 시장 상인과의 융합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청년점포 공동 마케팅 및 홍보, 협동조합 지원 등 청년 상인들이 자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송파구에 1년 이상 거주한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마천시장 상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기존 업종과 중복되지 않는 아이템을 우선적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송파소식→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되며, 사업계획서 등 필요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fuco0706@naver.com)로 제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