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19-11-13 17:17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어린이도서관, 성인 인문학 기행 진행
상태바
송파어린이도서관, 성인 인문학 기행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8.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누구나 쉽게 인문학을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송파어린이도서관에서 8∼9월 두 달간  ‘성인 인문학 기행’을 개최한다.

최근 과학기술의 발달과 복잡해진 사회구조에 대한 반작용으로 인문학에 대한 사회 문화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구는 주민들이 인문학을 통해 삶의 여유와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은 운영한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생활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인문학을 접하도록 고전 단편과 미술을 주제로 진행한다.

우선 세계문학 단편 읽기가 8월3일부터 9월21일(격주 목·금요일)까지 총 7회 진행된다. 서평가 이현우 씨가 출강해 카프카 ‘변신’, 생텍쥐페리 ‘어린 왕자’, 톨스토이 ‘하지 무라트’ 등 우리에게 익숙한 고전 단편을 읽고 독후감을 나눈다.

8월10일부터 9월28일(격주 금요일)까지 4회에 걸쳐 국립현대미술관의 김재희, 임인희 전시물 해설가가 직접 나서 ‘현대미술 깊이알기’라는 주제로 특강한다.

이 시간에는 우리나라 현대미술 작가인 김환기와 이쾌대의 삶과 미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 20세기 미술사에 혁신을 일으키며 새로운 예술의 역사를 만들어온 서양의 대표 예술가들을 중심으로 현대미술을 살펴 본다.

인문학 강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lib.or.kr/spcli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