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정인 “베스트 구의원→최고 시의원 되겠다”
상태바
이정인 “베스트 구의원→최고 시의원 되겠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5.1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송파5선거구) 후보

 

▲ 이정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 송파5선거구 후보

이정인 더불어민주당 송파5선거구(오금, 가락본·2, 문정1동) 서울시의원 후보는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12년간 송파구의원으로 지내면서 조례안 최다 발의 타이틀과 송파구청 공무원들이 뽑은 ‘베스트 구의원’을 세 차례 선정되는 등 열정적으로 일했다”며 “3선 구의원 경험을 바탕으로 송파구민들을 위해 일하는 최고의 시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 후보께선 3선 송파구의원으로 활동하다 이번에 서울시의원에 도전하십니다. 우선 출마의 변의 밝혀주십시오.

△ ‘송파구 베스트의원’에서, ‘서울시 베스트의원’이 되고 싶습니다. 저는 12년 전 송파구의원 선거에 처음 나설 때만 해도 장애를 가진 한 아이의 엄마로서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를 위해 일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첫 임기 4년 동안 제가 경험했던 사회적 약자들의 이익을 대변하는데 온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공무원들을 설득시키기 위해 토론회와 공청회를 개최하고 조례를 제정해 그들의 권리가 제도적으로 보장되도록 장치를 마련했습니다.

재선, 3선 하는 동안에는 송파구 전체의 균형 발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송파구의원 중 조례 제·개정 최다 발의 의원이라는 타이틀과 2013년과 2014년·2016년 송파구 공무원이 선정한 ‘베스트 송파구의원’이라는 영예까지 얻었습니다.

송파구에는 현안 사업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교통, 환경, 어린이, 청소년, 노인문제와 지역상권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의 사업은 송파구 자체 예산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정부와 서울시와 협의해야 가능한 사업들입니다. 제가 처음 구의원이 되었을 때 사회적 약자들을 대변한 것처럼 서울시에서 송파구를 위해 일해보고 싶습니다.

― 자신의 장점과 전문성은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유권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해 주십시오.

△ 젊은 패기와 12년간의 의정활동을 기반으로 한 성실함이 저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의정활동을 하는 동안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는 말을 항상 새기면서 세심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한 가지 일을 시작하면 그 일이 끝날 때 까지 꼼꼼하게 살피고 만족한 결과가 나오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로부터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원칙주의자’라는 말까지 들었습니다. 아는 만큼 행동하고 경험한 만큼의 노하우로, 송파구 구민들을 위해 일하는 최고의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 이번 선거에서 필승 요인으로 보는 점은 어떤 것입니까.

△ 이번 선거는 역대 선거와는 전혀 다른 선거입니다. 재작년 겨울, 유모차에 태워진 아이부터 연세 지긋하신 어르신까지 대한민국 국민들은 그 추운 겨울날에도 손에 손에 촛불을 들고, 무능하고 부패한 정권을 몰아냈고 새로운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켰습니다.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을 맞아 그러한 촛불 정신을 살려 과거로의 회귀냐, 미래로의 전진이냐 선택하는 중대한 선거입니다. 각종 선거 때마다 우리 국민들은 현명한 선택을 해 주셨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깨끗하고 일 잘하는 베스트의원, 저 이정인을 선택해 주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 지역구 및 송파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 3∼4개를 소개해 주십시오.

△ 첫째.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송파구를 만들겠습니다. 사각지대에 놓인 후기 청소년(20~25세)을 위한 주거 및 자립 지원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아동복지시설 종사자의 단일 임금체계를 단계적으로 실현해 종사자의 권익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또 아동·청소년이 맘껏 뛰어놀 공간을 확보하는데도 노력할 것입니다.

둘째, 가락동 전파관리소와 성동구치소 이적지를 구민들에게 돌려 드리겠습니다. 전파관리소 내 체육시설과 공원을 개방하고, ICT보안클러스터를 조성하겠습니다. 문정동 법조타운으로 이전한 성동구치소 부지에는 문화복합시설 및 시민 공유공간을 확보해 주민 편익을 도모하고, 청년 창업·일자리지원시설을 확보해 오금역세권과 연계해 젊은이들이 찾아드는 활기찬 동네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도심의 흉물로 자리잡은 전선을 지중화해 가락본동 먹자골목을 관광 명소화거리로 만들고, 개롱골 장군거리 주차공간 확보, 문정 로데오거리를 걷기편한 거리로 조성하는 사업을 조기 완공 하겠습니다.

넷째, 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조기 진행해 개인의 재산권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오금동 오금 현대와 가락 상아1차, 가락본동 가락우성1차, 가락2동 가락극동·삼환가락·미륭·가락프라자·가락현대5차, 문정1동 가락1차현대아파트의 재건축 사업을 주민들과 협의해 조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구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당부의 말씀을 해 주십시오.

△ 문재인 대통령께서 지난 4월27일 판문점 선언을 통해 한반도 비핵화 및 한반도 종전이라는 엄청난 역사적 성과를 이룩해 내셨습니다. 바야흐로 반세기 넘는 냉전시대를 뛰어넘어 평화의 시대로 나가고 있습니다. 누구도 이 거대한 흐름을 막을 수 없습니다. 저 이정인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하겠습니다. ‘나라는 문재인. 송파는 이정인’이 책임지겠습니다. 꼼꼼하게 일 잘하는 ‘베스트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