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첨단 IT기기 활용 메이커 체험교육
상태바
송파, 첨단 IT기기 활용 메이커 체험교육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4.1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아이들이 상상하는 것을 스스로 만들어 보고, 첨단 디지털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메이커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메이커 교육(maker education)이란 각자의 개성과 상상이 담긴 물건을 스스로 디자인하고 소프트웨어와 각종 IT기기를 이용, 현실에서 실현시키는 모든 과정을 말한다.

송파구는 학생들이 단순히 머릿속에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직접 만들어 보는 즐거움을 주고, 미래 직업 탐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메이커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은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방이중학교를 시작으로 5개 학교 11개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운영한다.

교육은 풍납동 소재 ‘서울창의마을’의 분야별 전문강사와 메이커 기자재를 활용해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메이커 기자재 실습(레이저 커팅기·CNC 머신·3D 프린터·아두이노&라즈베리 파이), 기획(일상생활 속 개선이 필요한 도구 찾기), 프로젝트구체화(디자인·회로·코딩), 디자인 설계(부품별 디자인) , 디자인된 산출물 출력(제작), 발표 등 총 12차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구는 서울창의마을와 함께 초등학교 6학년 및 유치원 5세반을 대상으로 코딩 및 메이커 1일 체험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