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소상공인·중소기업 대상 1조원 저리 융자
상태바
소상공인·중소기업 대상 1조원 저리 융자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3.22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의 안정적 자금 조달을 위해 올해 1조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2.0~2.5% 수준의 저금리로 융자 지원한다.

시는 또한 지원자금 1조원 중 6000억원을 상반기에 집행, 내수 부진 및 열악한 경영여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의 자금숨통을 틔우고, 조속한 경기회복을 도울 계획이다.

시는 시중의 금리인상 추세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경영 여건을 감안해 직접 융자금의 대출 금리는 2.0~2.5%, 시중은행협력자금의 이차보전율은 1.0~2.5%로 지난해와 동일하게 유지하고, 올해부터는 융자금 상환의 거치기간은 늘려 조기 상환에 대한 부담을 줄여줄 계획이다. 

한편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예비 창업자와 영세 소상공인의 창업과 경영안정에 필요한 자금을 무담보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은 올해 총 80억 규모로 지원한다.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은 자금 지원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서민금융 사업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민간 수행기관이 지원대상자에게 창업·경제교육부터 경영컨설팅까지, 성장단계별 밀착 지원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가까운 서울시내 17개 서울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seoulshinbo.co.kr)와 고객센터(1577-6119)로 문의하면 되고,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자금을 지원받고자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을 수행하는 6개 기관에 전화상담 후 직접 방문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