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주민 이야기 SNS 3개 코너 신설
상태바
송파구, 주민 이야기 SNS 3개 코너 신설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3.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공식 SNS계정에 주민들의 이야기를 콘텐츠로 담은 3개 코너를 신설했다.

3개 코너는 14일부터 격주로 연재되는 △‘따동이’(따뜻한 동네 이야기), 송파구 대표 취업 지원센터인 참살이실습터 수료생들을 인터뷰한 △‘꿈송이’(꿈을 이룬 송파인 이야기), 관광명소 홍보를 위한 △‘송파팸투어’이다.

‘따동이’는 봉사자들의 미담사례나 송파 곳곳에서 일어나는 온기 넘치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코너로, 주민을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송파구 공식 SNS에 대한 친밀도 향상과 ‘따뜻한 도시 송파’의 이미지 상승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취업난에 시름하는 2030세대를 위한 ‘꿈송이’는 참살이실습터 수료생들의 창업 이야기를 게재한다. 구의 청년일자리 정책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젊은이들의 소통창구로 사용될 전망이다.

‘송파팸투어’는 블로그기자단이 송파지역 관광명소 및 주요 시설을 탐방 후 소개하는 것으로, 주민이 직접 느끼고 체험한 소감을 통해 구정홍보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송파구는 SNS를 주민 참여의 문턱을 낮추는 소통행정의 매체로 주목, 현재 트위터·블로그·카카오스토리·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5개 공식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구는 제2기 블로그기자단의 위촉으로 주민 주도 콘텐츠 생산인력을 확보했으며, 연중 SNS이벤트를 실시해 구정 이슈에 주민 참여를 유도한다. 또 숨은 맛집 소개로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송파슐랭가이드’ 운영을 강화해 소규모 자영업자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