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취·창업 지원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상태바
취·창업 지원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2.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리스타-플로리스트-코딩강사 양성과정 개설 운영

 

▲ 송파구는 바리스타와 플로리스트·코딩강사 등 3개 업종 전문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참살이실습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플로리스트 교육 현장 모습.

송파구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구민들에게 전문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참살이실습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잠실관광특구의 특성을 살린 문화·서비스분야의 바리스타 및 플로리스트 양성과정, 4차산업 흐름에 발맞춘 코딩강사 양성과정 등 3개 업종. 각 업종별 모집 인원은 20~30명이며, 접수 마감은 3월2일이다.

바리스타는 커피와 음료의 현장대응 실무와 핸드드립 등 매장 실전 과정이며, 플로리스트는 꽃꽂이 디자인과 색채의 조화를 살린 전문 플로리스트 양성과정. 또 코딩강사는 창의력 향상과 쉽고 재미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지도자 양성과정이다.

참살이실습터 프로그램은 기술이나 자신감이 부족해 사회로 재진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현장 트렌드에 맞게 전문기술인으로 양성하는 과정으로, 각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무에 필요한 기술과 수준 높은 실전 노하우를 전수받아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요건은 경력 단절자와 초급기술자, 청년실업자, 취업취약계층 등이 우선 선발대상이며, 창업과 취업을 목표하는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은 3월12일부터 14주간 주 2회 석촌역 인근에 위치한 참살이실습터에서 무료로 전문기술 교육을 받는다.

또한 정규 실무교육과 별도로 창·취업 동아리 활동, 창업 컨설팅, 현장체험학습, 주민체험프로그램 등 현장 대응능력과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도 제공 받을 수 있다.

한편 송파구는 참살이실습터 수료생 중 창업에 의지가 강한 예비창업자의 경우 재선발해 4개월간 창업 체험을 할 수 있는 ‘창업체험센터’를 연계하는 원스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참살이실습터(02-413-2430~1),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 (02-2147-3680~4)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