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방이습지서 겨울철새 보고 썰매 타자
상태바
방이습지서 겨울철새 보고 썰매 타자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1.1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2월까지 겨울방학 특집 프로그램 운영

 

▲ 송파구는 2월까지 방이동 생태경관보전지역에서 겨울철새를 관찰하고 썰매도 타는 등 겨울철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썰매를 타는 어린이들.

송파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방이동 생태경관보전지역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겨울철 생태체험프로그램을 오는 2월까지 운영한다.

방이동 생태경관보전지역은 도심에서 보기 힘든 습지가 잘 보존되어 있고, 600여 종의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이다.

구는 학생들이 습지 생태계를 직접 탐구하고 다양한 겨울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방학 특집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곤충·거미의 알집과 겨울철새를 관찰하는 ‘방이습지 친구들의 겨울나기’, 유용 미생물 EM 활용법을 배우고 발효액과 샴푸 등을 만들어 보는 ‘착한 미생물 EM 교실’, 허브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고 천연 제품을 만들어 보는 ‘허브체험교실’ 등을 운영한다.

또 논 썰매타기, 팽이치기, 사방치기 등 건강한 겨울철 야외놀이도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5세 이상 어린이 및 초등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가족 단위 단체도 참여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사이트(http://yeyak.seoul.g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현재 1월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 중이며, 2월 참가예약은 오는 25일 오픈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과 참가 안내 등은 송파구 공원녹지과(02-2147-3401)나 방이생태학습관(02-48-0308)을 통해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