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광암아리수정수센터로 놀러오세요
상태바
광암아리수정수센터로 놀러오세요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07.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학생 대상 견학·체험 프로그램 연중 운영

 

서울의 수돗물인 ‘아리수’를 생산, 송파구민에게 공급하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광암아리수정수센터는 수돗물 체험학습장 운영을 비롯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현장체험 및 견학 등을 통해 수돗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수돗물 체험학습장 운영= 광암아리수정수센터는 4월부터 평일 일반주민들을 대상으로 수돗물 생산 전 과장을 살펴볼 수 있는 수돗물 체험학습장을 운영한다.

체함학습은 취수와 착수·혼화·침전·여과 등의 수돗물 생산시설을 비롯 미생물 관찰과 탁도 및 농도 등을 측정 실험하는 수질실험실, 동영상 등을 통한 홍보관 견학 등으로 1시간30분 정도 소요된다.

수돗물 체험학습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전화(3146-5341, 5315)로 예약하면 된다.

◇학생 대상 현장체험학습= 광암아리수정수센터는 송파·강동구 관내 초·중생을 대상으로 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롭고 유익한 수돗물 만드는 과정을 소개하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4월부터 연말까지 실시되는 현장체험학습은 초등학생의 경우 아리수 로고송 및 사인몰 학습, 홍보영상물 시청, 아리수 생산시설 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중학생은 이영돈PD의 소비자고발(고가 정수기의 진실)과 생방송 세상의 아침(이용의 줌인) TV프로그램 시청, 정수시설 계통도 및 아리수 생산시설 견학을 하게 된다.

◇아리수 견학 및 봉사활동= 광암아리수정수센터는 송파·강동구 관내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아리수 견학과 연계해 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한다. 주말이나 여름방학 동안 신청을 받아 학생들이 견학한 후 정수장 및 주변을 청소하거나 풀 뽑기·휴지 줍기 등의 봉사활동을 할 경우 1일 5시간의 봉사활동 인정서를 발급해준다.

광암정수센터는 또한 관내 유치원생들에게도 수돗물 생산과정을 알기 쉽도록 설명하고, 잔디구장이나 야생화단지에서 아리수 사생대회를 열거나 봄·가을 소풍 장소로 제공하고 있다.

광암아리수정수센터 행정관리팀 관계자는 “수돗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일반시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상홍보관과 체험홍보관·현장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리수 생산과정을 체험 및 견학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견학 및 체험 문의: (02)3146-5315,  FAX 3146-5309,  인터넷 : http://arisu.seoul.go.kr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