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방학 어린이 방송아카데미 진행
상태바
송파, 방학 어린이 방송아카데미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07.24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7월26일부터 8월2일까지 송파N인터넷방송국에서 2017 여름방학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 여름 방송아카데미 모습.

송파구는 오는 26일부터 8월2일까지 송파N인터넷방송국에서 2017 여름방학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올해 방송 아카데미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2차례에 걸쳐 3일씩 진행한다. 회당 12명씩 교육이 진행되며, 하루 2~3시간씩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장비 및 소품을 활용해 방송 제작과정을 체험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송파N인터넷방송국의 현직 아나운서와 PD 등 6명의 전문가에게 이론부터 실습까지 맞춤형 수업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과정 첫날에는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방송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넓힌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팀별 아이디어 회의 및 대본을 작성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둘째 날과 셋째 날은 석촌호수․올림픽공원 등 지역 명소에서의 야외촬영, 스튜디오 녹화 등 주제에 맞춰 필요한 화면을 하나하나 준비해나간다.

특히 이번에는 관내의 다양한 명소를 방문해 촬영 기법을 배우는 현장 체험 위주의 수업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이 다양한 방송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개인별 카메라 테스트, 애니메이션 더빙, 아나운서와의 대화 시간 등을 마련한다.

수료식에는 가족들도 함께 자녀들이 만든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시사회 시간을 갖는다. 수료식 이후 참여자들이 제작한 영상은 송파N인터넷방송 홈페이지(http://www.songpa.tv/)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