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구민에게 꿈과 희망주는 의정활동 최선”
상태바
“구민에게 꿈과 희망주는 의정활동 최선”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7.03.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자 송파구의원 신년 인터뷰

 

▲ 이성자 송파구의원

이성자 송파구의원(삼전, 잠실3동)은 송파타임즈와의 신년 인터뷰를 통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공약 이행 최우수상과 좋은조례 제정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올해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어 구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지면으로나마 지역구민들에게 인사말씀을 해 주시죠.

△ 2017년 새해를 시작한 지도 3개월 가까이 됐습니다. 올해도 주민 여러분께서 하시는 모든 일에 축복과 행운이 함께 하길 바라며, 가정에 평화와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지속적인 경기 불황과 취업난, 대통령 탄핵 등으로 사회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침체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지역 정치인으로서 역할을 더욱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송파구민들에게 희망과 꿈을 주고, 주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올해도 주민 입장에서 조금 더 세심히 살펴 구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 지난 한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제7대 구의회 전반기 행정보건위원장으로 정당을 초월해 의원 간 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송파구 행정정보 공개 조례안과 송파구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 송파구 아기사랑나눔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 9건의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구정 정책의 입법화에 힘써왔습니다. 후반기에는 도시건설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구민의 삶과 밀접하게 관련된 사항에 대해 꼼꼼히 살피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제가 발의한 ‘송파구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는 가정내 불용의약품의 안전한 폐기시스템을 구축하는 제도적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송파구 아기사랑나눔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도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에 보행기나 장난감 구입에 대한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규정을 마련한 것으로 출산장려정책에 힘을 실었습니다.

국제교류복합지구 지구단위계획 수립과 관련해 탄천나들목 폐쇄를 철회하고 탄천 동측도로 확장 및 대규모 개발사업을 통합하는 광역교통 개선 대책을 수립하는데 송파구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 강력하게 촉구하는 ‘잠실종합운동장 개발에 따른 교통대책 수립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특위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탄천나들목 4개 램프를 존치시키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이와 함께 독거노인 등 소외받기 쉬운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어르신 지원시설의 지속적 확충과 경로당 시설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이런 의정활동의 결과 2015년과 2016년 2년 연속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으며, 2015년에는 지역주민과의 약속인 공약 실천을 평가하는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 최우수의원, 2016년엔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 조례 제정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습니다.

― 지난해 송파 발전 및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지역구 활동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우선 교통사고가 잦은 위험지역인 삼전동의 탄천1교 하부 교차로에 신호등을 설치, 교통사고 등 안전 문제를 해소하고 교통 흐름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잘못 설치된 버스정류소의 위치를 변경해 교통사고의 위험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삼전동 구립 어린이집 건립이 현재 진행 중이며, 삼전동 근린공원 지하주차장 건립을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주민 편의시설 버스노선 확대, 관내 아파트의 수돗물 직결급수와 관련된 사항,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을 확대, 반찬가게 원산지 표시 등 5분자유발언과 구정질문을 통해 송파구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송파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활동이나 지역구 활동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삼전동 CC-TV 설치와 근린공원 및 어린이공원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탄천2교에서 대곡교에 이르는 탄천 생태경관보전지역의 생태 경관을 위해 보존하고, 하천 녹지나 조경시설 정비에 신경을 쓸 예정입니다. 삼전동 지역의 보안등 보강과 CC-TV 설치를 통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하실 말씀은.

△ 7대 송파구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지 2년이 지나고 이젠 전환점을 돌았습니다. 하지만 주민을 위해 해야 할 일이 많기에 어머니와 같은 부드러움과 섬세함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주민 한분 한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이를 바탕으로 동료의원들과 의정을 공유하고 소통해 송파구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의정활동의 바탕은 주민의 다양한 목소리입니다. 어려운 일이 생기면 달려가는 구의원, 내 집 앞·내 동네에서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구의원이 되기 위해 현장 의정에 집중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주민 한 분 한 분이 지니고 있는 꿈이 바로 우리의 내일이며 포부이고 미래이기에, 올해도 희망 가득한 송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정진해 나아가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