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구치소 부지 복합문화공간 조성 최선”
상태바
“구치소 부지 복합문화공간 조성 최선”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7.02.1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인섭 송파구의회 부의장 신년인터뷰

 

▲ 박인섭 송파구의회 부의장

박인섭 송파구의회 부의장(가락2, 문정1동)은 송파타임즈와의 신년인터뷰를 통해 “지역주민 지지에 힘입어 3선 의원이 됐고, 후반기 송파구의회 부의장이라는 막중한 역할도 맡았다”며 지역주민들에게 감사를 표한 뒤, “성동구치소 이전 부지가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기를 바라는 지역주민들의 숙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정유년 설이 지났습니다만, 지역 주민들에게 지면으로 새해 인사를 해 주십시오.

△ 송파구민 여러분, 올 한해도 여러분 가정에 항상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014년 7월 7대 송파구의회가 출범한 후 전반기를 마무리 하고, 후반기도 4분의1을 마쳤습니다. 3선 의원으로 후반기 부의장이 되기까지 그동안 저를 지지해주신 문정1동과 가락2동 주민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7대 후반기 송파구의회 부의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게 돼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지만, 지난 11년 동안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송파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듯 앞으로도 생활정치를 도모하는 구의원으로서 본연의 임무에 더욱 충실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지난 한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전반기 도시건설위원으로 지구 온난화로 일찍 찾아온 무더위 해결책을 위해 가로수 관리에 관한 사업 및 실태조사를 심도 있게 진행했습니다. 지난해 10월 롯데월드몰 개장 이후 국내외 관광객이 송파구에 물밀 듯이 찾아오고 있는 상황에서 송파관광정보센터 개관 지연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집행부에 건의해 구유재산관리계획안을 가결토록 했습니다.

제 지역구에는 성동구치소 이전과 노후 아파트 재건축 등 현안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성동구치소 이전 부지를 주민들이 요구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인근 오금역 일대를 송파의 중심 축으로 만들 수 있도록 구정질의 등을 통해 촉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항상 주민의 관점에서 의정활동을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현재 송파구의 지역 현안은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은 어떤 것입니까.

△ 송파구 관내에는 위례신도시를 비롯 문정도시개발, 물류유통단지, 가락시장 현대화, 제2롯데 건설 등 대규모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들 대부분의 교통이 탄천 동측도로와 송파대로를 이용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가장 시급한 현안은 교통대책이라고 봅니다.

서울시가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개발을 추진하면서도 특단의 교통대책은 마련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구의회는 잠실종합운동장 개발에 따른 교통대책 수립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고,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특위도 구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교통문제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집행부에 건의해 특단의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활동이나 지역구 활동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우선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본에 충실한 구의원이 되도록 올 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지난해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안전도시 송파를 만드는 방안에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쳐 왔는데, 올해는 청년 실업문제와 어르신 일자리 문제, 재건축 현장의 안전문제에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할 생각입니다.

이와 함께 문정 도시개발과 물류유통단지, 가락시장 현대화 등은 교통체증을 야기하는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더 나은 도로 개선사업에 힘쓰고, 교통환경 개선을 적극적으로 도모해 구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겠습니다.

특히 성동구치소 이전 부지가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기를 바라는 지역주민들의 숙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적극 소통해 성동구치소 부지를 오금역과 함께 오금지구 중심으로 육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을 해주십시오.

△ 3선을 하는 동안 도와주신 지역구민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해 왔듯이 겸손한 자세로 주민들이 공감하고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의정활동을 할 것으로 약속드립니다. 

올 한해도 지역발전을 위해 구민생활 가까이에서 귀 기울여 듣고 소통해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의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구민이 행복한 송파, 살기좋은 송파를 만들기 위해 현재 추진중인 사업들을 꼼꼼히 챙겨 뭔가 달라졌댜는 얘기를 들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