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교통위, 9호선 현장 방문
상태바
시의회 교통위, 9호선 현장 방문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4.2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위원들이 26일 지하철 9호선 3단계 건설공사 현장을 방문, 공사 관계자로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박기열)는 26일 지하철 9호선 3단계 건설공사 현장을 방문, 안전한 공사 진행과 시민불편 최소화 등을 점검했다.

교통위원들은 이날 9호선 3단계 건설공사가 진행 중인 강동구 둔촌동 둔촌사거리와 서하남IC 입구 교차로 사이에 위치한 937정거장 공사현장을 방문, 정거장 및 터널 공사현황을 보고 받았다.

위원들은 서울시 및 광역상수관 등 대형 상수관이 지나가는 구간에 지하철 공사가 이뤄지고 있음에 따라 상수관을 안전하게 지지하고 복구하는데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들은 또한 공사기한 내 공사를 완료해 시민들이 서울시 계획을 믿고 따를 수 있도록 하고, 하도급 업체 등을 철저히 관리함으로써 부실공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 줄 것을 촉구했다.

특히 선진 지하철 공사 기술을 배우기 위해 현장에서 근무 중인 태국·캄보디아·베트남 출신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무엇보다 공사 중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작업환경 및 근무여건 등에 대해서도 각별히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는 현장 근로자들에게 철저한 안전교육을 시키고 있으며,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해당 국가 언어로 작성된 안전문구를 설치하는 등 안전시공을 위한 공사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