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민주당 “대운하 국민투표 실시” 요구
상태바
민주당 “대운하 국민투표 실시” 요구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03.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복심 송파을 후보 등 통합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후보 48명은 26일 국회에서 '대운하 저지' 기자회견을 갖고, 한반도 대운하에 대해 연내 국민투표를 실시하자고 제안했다.

민주당 한반도 대운하 저지 국회의원후보 모임은 이날 회견을 통해 “한반도 대운하 건설에 대한 국민의 반대여론이 60%에 가깝고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대통령직속으로 한반도대운하 추진단을 설치하는 등 국민적 합의 없이 추진하고 있고, 한나라당은 총선 공약에서 빼겠다고 하고 있다"며 ”이번 총선에서 한반도 대운하에 대한 국민적 평가가 이뤄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후보들은 "만일 총선에서 한나라당이 과반수 의석을 획득하면 가정 먼저 '한반도대운하 특별법' 제정을 추진할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며, "한나라당은 이명박 대통령의 대운하 추진을 막는데 동참하든지, 아니면 당당하게 한반도 대운하 추진을 총선 공약에 넣어 국민의 심판을 받든지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또 “헌법 제72조에 ‘대통령은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외교·통일·국방 기타 국가안위에 관한 중요정책을 국민투표에 부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며, “이명박 정부가 국민여론 악화와 민주당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끝내 한반도대운하를 추진하고자 한다면 국민투표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