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공동주택 ‘주민 리더’ 무료 컨설팅
상태바
공동주택 ‘주민 리더’ 무료 컨설팅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3.0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공동주택 입주민간 원활한 소통과 살기 좋은 주거문화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주민 리더 교육·컨설팅’을 연중 무료로 실시한다.

찾아가는 주민리더 교육·컨설팅은 층간 소음이나 공용시설 사용문제 등 주민간의 갈등을 줄이기 위해 전문가와 함께 공동주택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공동체 활성화 및 투명한 아파트 관리에 대해 주민리더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된다. 

공동체 활성화사업과 관련해 커뮤니티 전문가가 직접 아파트 단지를 방문해 단체 구성, 프로그램 기획, 운영방법과 절차, 행정적 지원 등 아파트 공동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현장 중심으로 알려준다.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주체·주민의 연계를 강화해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유도한다.

또한 투명한 아파트 관리를 위한 분야별 전문가 교육을 실시한다. 공동주택의 운영과 관리,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 지침, 공동주택 관리규약, 선거관리위원회 운영 등에 대해 컨설팅한다. 

주민리더 교육·컨설팅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송파구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와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송파구 주택관리과나 관리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3월 한 달 교육기간과 장소·내용 등을 단지별로 신청받아 11월까지 방문 교육과 컨설팅, 또는 집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