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공천신청자 의정활동계획서 제출 촉구
상태바
공천신청자 의정활동계획서 제출 촉구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8.0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시민대상 공모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상임공동대표 강지원·김영래)는 21일부터 2월15일까지 시민들이 총선 출마를 가정하고 스스로 작성하는 ‘제18대 총선 가상 의정활동 매니페스토 시민 공모전’을 연다.

실천본부 관계자는 “의정활동 계획서도 없던 후보가 국회의원이 된 뒤 무슨 근거로 자화자찬식 의정활동 보고서를 내느냐는 지적이 그동안 계속 제기돼 왔다”며 “각 당에서 공천 심사시 출마자들에게 의정활동 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하도록 촉구하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의정활동 매니페스토란 출마자들이 18대 국회에서 어떻게 활동해 나가겠다는 활동계획서로, 여기에는 출마 동기를 비롯해 소속정당의 강령과 당규에 대한 견해, 18대 국회에서 해야 할 일, 지역구 현안과 대안, 지역유권자의 요구사항, 역할 수행을 위한 소요 재원 및 조달방안 등에 대한 내용이 있어야 한다.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각 정당에 공천심사위원회의 제일 기준으로 의정활동 매니페스토 작성과 심사를 촉구하고 있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공천을 위해 노력하는 정당이라면 문서로 된 공천신청자의 의정활동 계획서를 반드시 제출받아야 한다는 것.

한편 실천본부는 제출된 시민 공모 가운데 논리성과 적합성·신뢰성·창의성이 뛰어난 모범안을 각 정당과 출마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