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광나루한강공원서 자전거 무료교육
상태바
광나루한강공원서 자전거 무료교육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4.0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4월부터 10월까지 시민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광나루한강공원에서 무료로 자전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전거 교육은 자전거가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어린이·성인)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초·중급반으로 나눠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자전거 이용자 준수사항을 비롯 교통법규, 자전거 구조, 기초 및 주행실습 등으로, 주 교육대상이 어린이 및 자전거 초보자인 만큼 자전거를 몸에 익히고 친해지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한다.

어린이 자전거 교실은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총 42회 진행한다. 또 서울시 내 유치원과 연계해 유치원생들이 봄철 야외 체험활동으로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성인 자전거 교실은 한 달에 4번,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눠 운영한다. 초급반은 광나루 자전거교육장에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중급반은 광나루 인근 자전거 길에서 직접 자전거를 타며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각 교육과정별 교육인원은 자전거의 대수와 안전에 대한 문제에 따라 40명 이내이며, 교육 신청은 한국어린이안전재단(www.childsafe.or.kr, 406-5869)에 문의하면 된다.

자전거 교육은 광나루 한강공원 내에서 운영되며, 지하철 5·8호선 천호역 1번 출구에서 천호대교 쪽으로 직진하거나, 천호역 2번 출구에서 광진교 방향으로 이동 후 진입로를 이용하면 된다.

 


주요기사